공지사항
MAIN<고객센터<공지사항
게시물 검색
지입차 사기예방
관리부 조회수:546 124.111.208.183
2017-01-16 17:26:24

▶ 근무조건이 다른 일에 비해 좋은 경우.

운송사와 계약하기 전 반드시 원청의 화물 운송용역 계약서 확인한다.

그리고 일반 통상적인 월대보다 많은 경우, 근무 요건이 상식적인 조건보다 좋은 경우, 일단 판단을 재촉하지 말아야 한다.

어떠한 차량을 운송하면서 경비 빼고 일상 평균적 수입보다 고소득을 올린다면?

(노동에 가까운 일 수당 개념이 아닌 통상 배송 관련 경우) 지금 화물 운송시장에서 그렇게 후하게 월대 또는 급료를

지급하는 업체 보기 힘들다.

▶ 보증금을 요구하는 경우. (인수금과는 별도)

어떤 비싼 품목의 물건을 배송한다 해도 운수사에서 보증보험에 가입하여 보험으로 처리하는 것이 일반적인 관행이다.

보증금은 나중에 못 돌려받을 수도 있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 계약금을 과도하게 요구하는 경우.

계약금이란? 계약 당시 계약금일 뿐이며 과도한 계약금은 무엇인가 문제가 있다.

계약금은 통상 차량 인수금의 10% 정도이다. 또한 계약서에 계약 파기시

전액 환급 및 차량 소유권에 대한 현물출자 넘버값 지불 여부가 명시된 조항이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고 계약해야 한다.

▶ 일하게 될 업체 방문을 안 시켜줄 경우.

당연히 일하게 될 업체를 찾아가서 선탑과 면접도 하고, 원청의 규모 및 어떤 일인가를 다시 한번 파악해야 하는 것이 순리인데 원청 방문을 꺼리거나 핑계에 가까운 이유로 미룬다면 일자리 미심쩍다는 느낌밖에 더 있겠는가 심사숙고해야 한다.

▶ 차량의 인수인계가 끝나지 않은 상태에서 잔금 요구하는 경우.

차량 인수인계의 과정과 현물출자 진행 절차 확인 후 잔금을 치르는 것이 동시 이행 관계다.

그런데 상기 사항이 마무리되지 않은 상황에서 잔금 요구는 순리에 안 맞는 일이다.

▶ 일자리 투입 시기가 계속 미루어지는 경우.

딱! 잘라 일자리와 투입될 차량에 문제가 있다는 느낌이다. 그러니 투입 시기가 늦어지는 것이 아닐까 싶다.

화물 운송용역 계약서가 있다면 투입 시기는 정해지는 것이다.

댓글[0]

열기 닫기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수집거부  |  회사소개  |  회원탈퇴
회사상호 : 빛가람물류
사업장소재지 : 서울특별시 강서구 공항대로 247 (마곡동, 퀸즈파크나인) C동 1041호
법인번호 : 110111-4617142 / 상담전화 : 010-4721-8379 / e-mail : kjc0409@naver.com
COPYRIGHT (C) 2010. ALL RIGHT RESERVED.